리오팍블로그/리오팍, 디지털을 만지다

고프로 6 사용기, 액션캠 고프로 6를 만나다.

2017.10.19 22:46


최근에 고프로 6를 만났다. 원래부터 고프로 제품을 사용하던 사람이라면 ‘새로운 제품이 맞나?’ 할 정도로 외형이 동일하게 출시됐다. 무엇이 달라졌을까? 기기를 아무리 만져봐도 비슷한 부분이 참 많다. 그렇다면 왜 많은 사람들은 고프로에 열광하는 것일까. 그 이유는 고프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쉽게 이해할 수 없다. 먼저 고프로 6를 직접 사용해보면서 몇 가지 장점들을 정리해 볼 수 있었다.


1. 이전 제품 고프로 액세서리와 호환이 가능하다. 만약 엑세서리가 기존 제품과 호환되지 않는다면 가격이나 시기적으로도 많이 늦어질 가능성이 있었을 것이다.

2. 색감의 차이가 달라졌다. 색감의 차이는 ‘좋다’, ‘나쁘다’ 라고 판별할 수 없지만 채도가 올라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. 보통 우리는 액션캠은 실외 혹은 엑티비티한 활동을 촬영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는 채도가 높은 것이 더 아름답게 보일 수 있다.

3. 꼭 짐벌이 있어야 하나? 라는 생각을 해본다. 물론, 짐벌이 있다면 더 좋은 영상을 찍을 수 있겠지만 고프로 6의 흔들림 보정기능은 이전 제품과 큰 차이를 보인다. (약간의 모션블러 현상이 나타남)

4. 컴퓨터 사양에 의해 4K60f 를 편집할 수는 없지만 고프로는 4K60f 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.


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
신고

작성자

Posted by LEOPARK93

공유

태그

태그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 ,

댓글 0